Human & AI-Powered Global Reference Check Service

인재 발굴의 Special Partner, 웨이플 체크인 서비스

  • 약관동의
  • 정보작성
  • 가입완료

웨이플 계정 생성

웨이플 서비스 이용 약관에 동의해주세요.

[서비스 이용약관 동의]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웨이플(이하 "회사"라 함)이 제공하는 체크인서비스(check-in service)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간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아래와 같습니다.본 조에서 정하지 아니한 용어의 정의에 대하여는 관계법령,회사의 운영정책 및 상관례를 따릅니다.

"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평판 조회,작성 서비스를 포함한 채용 관련 플랫폼 서비스인 체크인서비스(check-in service) 관련 제반 서비스 일체를 의미합니다.
"회원"이라 함은 "회사"의 "플랫폼"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 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개인 고객을 말하며, “개인회원”이라고도 칭합니다.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등록한 이메일 주소를 말합니다.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이 부여받은 "아이디(ID)"와 일치하는“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권익을 보호하고 개인정보 등의 보안을 도모하기 위하여 "회원"이 선정한 문자 또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 또는 이와 동일한 용도로 쓰이는 "서비스"에서 자동 생성된 인증코드를 말합니다.
"평판", 혹은 “평판정보”라 함은 "회원"이 과거 재직했던 혹은 현재 재직중인 직장(사업장)에서의 경력 및 평가 정보를 말합니다.
"평가정보"라 함은 구직 및 채용을 위해 필요한 정보를 평판 요청자와 평판 대상자, 평판 작성자 간의 동의 하에 요청 및 작성 후, "서비스" 이용을 위해 "회원 "이 등록한 평판을 의미하며, 이름, 전화번호, 경력 직무/직책, 장점 및 단점, 지속 및 개선점, 연봉수준 등 "서비스"가 제시하는 평가정보 요청 항목에 입력되는 정보를 말합니다.
"유료서비스"라 함은 "서비스" 중 평판에 대한 조회 서비스 및 기타 "회사"가 유료로 제공함을 명시한 각종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결제"라 함은 "회원"이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일정 금액을 "회사"가 지정하는 결제수단을 통해 지불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진행권"이라 함은 일정 범위의 "유료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사"가 "회원"에게 부여하는 권리를 뜻합니다.
“플랫폼”라 함은 회사가 서비스를 회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회사가 운영하고 관리하는 홈페이지(https://www.weiple.co.kr) 및 그 하위 웹페이지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공지 및 개정)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알 수 있도록 "플랫폼"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시행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개정약관의 시행일자 7일전부터 시행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단 "회원"에게 불리하게 약관 내용을 변경하는경우에는 시행일자 30일 전부터 공지하도록 합니다.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하면서 “회원”에게 7일(“회원”에게 불리하게 약관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30일)의 기간 내에 개정약관에 대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고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는 경우에는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합니다.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개정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회원”은 회원의 탈퇴, 및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 또한 “회원”의 회원 자격을 상실시키거나,“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4 조 (약관의 해석)
“회사”는“회원”과 개별계약을 체결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해당 개별계약과 본 약관이 상충되는 경우 해당 개별계약이 우선합니다.
"회사"는 개별 서비스에 대한 개별 이용약관 또는 별도의 운영정책 등(이하 "운영정책 등")을 둘 수 있으며, 해당 운영정책 등의 내용이 본 약관과 상충되는 경우 운영정책 등이 우선합니다.
본 약관에서 규정하지 않은 사항에 관해서는 관계법령 및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5 조 (회원가입)
"회사"와이용계약 체결을 희망하는 자는 본 약관 및“회사”가 동의를 요구하는 사항에 대해 동의를 한 후,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뒤 회원가입을 신청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제1항의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을 원칙으로 하며,승낙한 때부터“회사”와“회원”사이에“이용계약”이 체결된 것으로 봅니다. 다만,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승낙을 거절하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신청자가 이미“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하여 신청한 경우
  •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 만 14세 이상이 아닌 경우
  • 만 19세 미만이면서 부모 등 법정대리인의 동의가 확인되지 않았거나 동의에 관한 사항이 허위인 경우
  • 신청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한 경우
  • 그 밖에 위 각 호에 준하는 사유로 "회사"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제 6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회원”이 회원 탈퇴를 원할 경우에는“플랫폼”을 통하여 신청하거나“회사”의 고객센터를 통해 요청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회사”는 사전 통지 없이“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 및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 “회원”에게 제5조 제2항에 해당하는 승낙 거절 사유가 있음이 확인된 경우
  • 본인의 “아이디(ID)” 및 비밀번호를 타인이 이용하도록 하는 행위(양도, 판매 등)를 하는 경우
  • “회원”이 결제한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 본 약관,“회사”의 정책 및 관계법령에 따른 의무를 위반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 “서비스”의 취지에 반하여 자신에 대한 평판정보의 열람을 요구하는 경우
  • 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이나 파괴를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 기타 “회사”가 위 각 호에 준하는 사유로서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회사”가 “회원”의 회원자격을 제한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한 번 더 반복되거나, 제한정지시킨 후 30일 이내에 제한정지의 원인이 된 사유가 시정되지 않는 경우, “회사”는 “회원”의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회사”가 “회원”의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유료서비스”를 이용 중인 “개인회원”이 회원 탈퇴하는 경우, 사용 중인 유료서비스에 대한 권리는 즉시 소멸되며, 소멸 이후 환불은 불가합니다.
"개인회원"이 회원 탈퇴하는 경우, 관련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정한 바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의무적으로 보유해야 하거나,회원가입 시 또는 기타 절차에서 별도의 동의를 받은 경우를 제외하고는, 탈퇴 즉시 해당 "개인회원"에 대하여 수집된 "평판정보"를 포함하여 해당 "개인회원"에 관한 정보 등 모든 데이터는 소멸됩니다.


제 7조 (회원에 대한 통지)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본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회원"이 지정한 이메일 주소,전화번호 등으로 전자우편 또는 문자 메시지(SMS또는 카카오 알림톡 포함)를 발송하거나, "플랫폼" 내 알림 메시지 또는 전자 게시물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불특정 다수의“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회사"의 홈페이지 또는 앱 서비스 공지사항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8조 (회사의 의무)
"회사"는 본 약관 및 관련 법령에서 금지하는 행위 및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수립 및 게시하고 이를 준수합니다.또한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 법령에서 정하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등을 취하도록 합니다.
"회사"가 "유료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 "회사"는 다음의 사항을 해당 서비스의 이용 초기화면이나 FAQ 화면 등에 "회원"이 알기 쉽게 표시합니다.
"유료서비스"의 명칭 또는 제호
"유료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대금, 결제방법 및 기타 이용조건
이용가능 기기 및 이용에 필요한 최소한의 기술사양
제 9조 (회원의 의무)
"회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 "회사”에서 제공하는“서비스”를 본래의 이용 목적 이외의 용도로 사용하는 행위
  • “회원”이 회원가입,회원정보 변경 또는“서비스”이용 시에 다른 사람의 정보를 사용하거나 허위 사실을 기재하는 행위
  • “서비스”과정에서 생성된 정보(평판정보를 포함한다.이하 같다)를 제3자에게 제공하거나 본 약관의 목적 외의 목적으로 평판정보를 이용하는 행위
  • “회사”가 제공하는“플랫폼”또는“서비스”또는 이를 기초로 하여 새롭게 발생한 일체의 정보를“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유통하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 "회사" 및 제3자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또는 회사 및 제3자에게 손해를 가하는 행위
  • 음란, 저속한 정보를 교류,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연결(링크)하는 행위 또는 승인되지 않은 광고, 홍보물 등을 게재하는 행위
  • 관련 법령에 의하여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되는 정보 또는 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장비의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 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소프트웨어 바이러스 기타 다른 컴퓨터 코드, 파일,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 전송, 게시, 유포, 사용하는 행위
  • “회사”가 제공하는“서비스”에 대한 해킹, 역설계를 시도하는 행위 또는 소스코드나 데이터를 유출 및 변경하는 행위 등“서비스”를 임의로 변경 또는 도용하는 행위
  • "회사"의 직원이나 운영자를 가장, 사칭하는 행위
  •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거나 타인을 가장하여 평판정보를 등록하는 행위
  •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 영업, 광고, 정치활동, 불법선거운동 등을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 허위 또는 사실과 다른 평판정보를 작성하는 행위
  • 평판정보를 작성함에 있어 타인을 모욕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표현을 사용하는 행위
  • 평판정보를 작성함에 있어 정보주체의 사생활을 현저히 침해할 우려가 있는 개인정보를 포함하는 행위
  • 공공질서 및 공서양속을 위반하거나 불법적, 부당한 행위 및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 기타 “서비스”의 신뢰를 훼손하거나,정상적인 영업을 방해하거나, “회사”또는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등의 일체의 행위
"회원"은 "회사" 홈페이지 상의 공지사항 및 운영정책 등을 확인하고 이를 준수하여야 합니다.
“회원”의 평판정보 및 "회원"의 계정에 관한 관리 책임은 "회원"본인에게 있으며,“회원”이“회원”의 계정이나 평판정보의 관리를 부실하게 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평판을 작성하는 “개인회원”은 자신이 작성하는 다른 “개인회원”의 자료내용이 평판조회 진행 및 열람과 관계없는 제3자에 공개 및 유출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 관리하여야 합니다.
“서비스”의 정당한 평판정보 수집 절차를 거쳐 작성 및 수집되는 “개인회원”의 평판정보는 해당 “개인회원”에게 공개되지 않으며, “개인회원”은 “회사”에 자신에 대해 작성된 평판정보에 대한 열람을 요구할 수 없습니다.“개인회원”은“서비스”의 특성상 이러한 제한이 있음을 확인하고 동의합니다.
제 10조 (유료서비스)
"회원"이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이용대금을 납부하여야 하며, "유료서비스"에 대한 "이용계약"의 성립시기는 "회사"가 신청 절차 상에서 구매완료를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거절하거나 사후에 "유료서비스"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이용대금을 납부하지 않거나 잘못 납부하여 "회사"가 이용대금 납부 사실을 확인할 수 없는 경우
  • 회원자격을 상실한 이후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인을 얻지 못한 경우
  • 제3자의 신용카드, 유/무선 전화, 은행계좌 등을 무단으로 이용 또는 도용하여 이용대금을 결제하는 경우
  • “회원”에게 제5조 제2항에 해당하는 승낙 거절 사유가 있음이 확인된 경우
  • 그 밖에 본 약관 또는 "유료서비스 이용계약" 체결 시 회사가 정한 서비스 이용조건에 위반되는 행위를 하는 경우
"회사"는 회사정책에 따라 "회원"을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횟수, 이용 가능한 서비스 기능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회원"의 등급 구분 및 이용 범위 등은 "회사"가 홈페이지를 통해 별도로 안내하는 바에 따릅니다.
"회사"가 “회원”에게 “유료서비스”를 제공할 경우 사이트에 요금에 대해서 공지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회사"는 “유료서비스” 이용금액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다만, 변경 이전에 적용 또는 계약한 금액은 소급하여 적용하지 않습니다.
“유료서비스” 신청 후 “회원” 사정에 의해 서비스가 취소될 경우, 정부가 고시하는 '콘텐츠 이용자 보호지침'에 따라 "회사"는 본 지침이 제시하는 범위 내에서 환불 수수료를 부과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구매한“유료서비스”는 구매시점으로부터12개월의 사용유효기간을 가지며,사용유효기간 내에 사용하지 않을 경우 소멸되어 환불이 불가합니다.

제 11조 (서비스 제공 및 중지)
"회사"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서비스”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 “서비스”제공을 위한 설비의 보수 또는 공사가 필요한 경우
  • “서비스”나 “플랫폼”에 대한 점검 또는 기술적 결함의 수정 및 보완이 필요한 경우
  • 관계법령에서 특정 시간 또는 방법으로 “서비스” 제공을 금지하는 경우
  • 천재지변, 정전, 설비의 장애, 화재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 등에 의해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 기타 위 각 호에 준하여 “서비스” 제공을 중지해야 할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전항의 경우 "회사"는 그 내용 및 시간을 “플랫폼”내에 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서비스"가 중지된 원인이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인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의 중지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12조 (서비스의 내용 및 변경)
"회사"는 운영상 또는 기술상 필요한 경우,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에 대해서는 그 변경 7일 이상 전에 "회사"가 운영하는 홈페이지 및 해당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함으로써 "회원"에 대한 통지에 갈음합니다. 다만,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단으로 인하여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회사"는 "유료서비스"의 변경 내용이 중대하거나 "회원"에게 불리한 경우 해당 유료서비스를 제공받는 "회원"에게 제7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이 경우, 변경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거절한 "회원"에 대해서는 변경 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다만, 변경 전 서비스의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해당 서비스의 제공을 중지하거나 중단할 수 있으며 그 경우 환불에 대해서는 청약철회 및 환불 등에 관한 규정을 준용합니다.
"회사"는 "서비스"가 변경된 원인이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인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의 변경 및 중지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13 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회사"는 관련 법령을 준수하는 범위 내에서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서비스 관련 정보, 회원 별 맞춤형 서비스 정보 등의 다양한 정보를 제7조의 방법에 따라“회원”에게 통지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서비스" 이용 시 제3자의 상품 또는 서비스에 대한 광고를 게재할 수 있으며,“회사”는“회원”이 해당 광고를 통해 제3자의 상품 또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14조 (결제수단)
"회원"이 "유료서비스"의 결제를 위하여 이용할 수 있는 수단은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 제휴된 신용카드
  • 제휴된 통신사 청구서 통합 결제
  • 제휴된 간편결제 서비스를 통한 결제
  • 폰뱅킹, 인터넷뱅킹, 메일 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 기타 "회사"가 결제 방법을 안내한 결제 수단에 의한 결제
"회사"는 "회원"의 결제에 법적, 기술적 문제가 발생하거나 "회사"가 예견하지 못한 장애(은행 통신망 장애 등)가 발생하는 경우 "회사"의 정책에 따라 "회원"에게 결제 수단의 변경을 요청하거나 잠정 결제보류 내지 거부할 수 있습니다.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의 거래금액에 대하여 내부정책 및 외부 결제업체(은행사, 카드사 등), 기타 관련 법령의 변경에 따라 회원 당 월 누적 결제액, 결제한도 등의 거래한도를 정할 수 있으며, "회원"은 "회사"가 정한 거래한도를 초과하는 범위의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할 경우 거래한도의 초과로 인하여 "유료서비스"의 추가 이용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제 15조 (청약철회 및 환불 등)
"회원"이 구매한 "유료서비스"의 경우에는 계약 체결일 또는 "유료서비스" 이용 가능일로부터 7일 이내에 청약철회(구매취소)를 할 수 있습니다. 단, 청약철회 요청 당시 이미 "유료서비스"를 사용하였거나 사용한 것으로 간주되는 경우, 청약철회가능기간이 경과한 경우, 선물 및 이벤트 등 "회사"나 제3자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은 유료서비스 및 이에 준하는 특성을 가진 일부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 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17조 제2항에 따라 청약철회(구매취소)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이 해당 유료서비스 구매 시 고지하는 등 관련 법률에서 정한 바에 따른 조치를 취하기로 합니다.
"회사"는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회원"이 구매한 "유료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 동일한 "유료서비스"를 무상으로 제공하거나이용하지 못한 부분에 상응하는 금액을 환불합니다.단,무상으로 지급한 마케팅 프로모션,선물 등과 같은 유료서비스 사용 권리는 환불대상에서 제외됩니다.
"회사"는 "회사"의 귀책사유로 과오납금이 발생한 경우 이용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과오납금 전액을 환불하여야 하며, "회원"의 귀책사유로 과오납금이 발생한 경우 과오납금을 환급하는데 소요되는 비용을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공제하고 환급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과오납금에 대한 환불을 거부할 경우 "회사"는 정당하게 이용대금이 부과되었음을 증명하여야 하며, 과오납금 환불의 세부 사항은 정부가 고시하는 ‘콘텐츠 이용자 보호지침’에 따릅니다.
"회사"는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을 진행하며,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한 때는 이를 사전에 고지합니다. 단, "회사"가 사전에 유료회원에게 공지한 경우 및 아래의 각 경우와 같이 개별 결제 수단별 환불 방법, 환불 가능 기간 등이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 신용카드 등 수납 확인이 필요한 결제수단의 경우에는 수납 확인일로부터 3영업일 이내
  • 유료회원이 환불 처리에 필요한 정보 내지 자료를 "회사"에 즉시 제공하지 않는 경우(현금 환불 시 신청인의 계좌 및 신분증 사본을 제출하지 아니하거나, 타인 명의의 계좌를 제공하는 경우 등)에는 그 정보 내지 자료를 제공한 날로부터3영업일 이내
해당 "회원"의 명시적 의사표시가 있는 경우
본 조에 따른 환불 진행 시, "회사"는 콘텐츠이용자보호지침 등에 따라 "회사"가 부담하였거나 부담할 부대비용, 수수료를 차감하여 환불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실제 정상적인 구매내역이 기록되는 이용대금의 결제를 통하지 않고 서비스 중에 보상으로 취득하거나, "회사"의 내부 혹은 외부 제휴 이벤트 등을 통하여 지급한 유료서비스 사용권리 또는 유료콘텐츠 등은 환불의 대상이 되지 않습니다.
유료회원의 신청 또는 동의에 따라 정기 자동결제 중인 "유료서비스"의 경우, 해당 유료회원이 "유료서비스"의 이용요금을 체납하는 경우 연체가 발생한 날 자동으로 상품 해지가 될 수 있으므로, 정기 자동결제를 통한 혜택을 유지하고자 하는 유료회원은 이용요금의 체납 또는 결제수단의 연체가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에 조치하여야 합니다.
만약 각 개별서비스의 "운영정책 등"에서 본 조의 규정과 다른 청약철회 및 환불 정책을 규정하고 있는 경우, 해당 서비스의 "운영정책 등"을 우선하여 따릅니다.

제 16조 (손해배상)
“회사”또는“회원”은 본 약관을 위반하여 상대방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그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다만,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손해배상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3자가 “회사”를 상대로 민·형사상 등의 문제를 제기하는 경우, 이에 귀책 사유 있는 “회원”은 해당 문제 해결을 위해 적극 협조하여야 하며, 이와 관련하여 “회사”가 제3자에게 손해를 배상하거나 기타 비용을 지출하게 된다면 “회사”는 해당 “회원”에게 구상권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제 17조 (면책조항)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어떠한 경우에도 평판정보 등 일체의 제3자가 생성한 정보에 대한 검증을 실시하지 아니하며,“서비스”를 통하여 제공되는 평판정보 등 일체의 제3자가 생성한 정보에 대한 정확성 및 완전성에 대한 보증을 하지 않습니다.
“회사”의 “서비스” 제공으로 인하여 “회원”이 획득한 정보를 “회원”이 이용함에 따른 결과에 대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아니합니다.
"회사"는“회원”이 “회사”의 “서비스”를 제공받음으로 인하여 알게 된 다른“회원”또는 제3자와의 사이에 새로운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 “회사”는 그 계약과 관련한 어떠한 민 · 형사상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8조 (지식재산권)
“회원”이 "서비스"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 및 기타 지식재산권은 그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회원”은 게시물을 상업적(플랫폼의 홍보 목적을 포함함) 또는 비상업적으로, 전세계에서, 호스팅, 이용, 배포, 수정, 유포, 복사, 홍보, 표시,번역,및2차적 저작물을 작성할 수 있는 내용의 비독점적이고, 양도 및 재라이선스의 부여가 가능한 무상의 라이선스를 “회사”에 부여합니다.
"회사”가“서비스”내에 게시한 게시물,“서비스”또는“플랫폼”과 관련한 디자인,텍스트,스크립트,그래픽,프로그램,소스코드,전송 기능,상표,마크,로고 기타 일체의 지식재산의 저작권 및 기타 지식재산권은 그 "회사"에게 귀속됩니다.
제1항에도 불구하고, “회사”가 제1항의 게시물을 체계적으로 배열 또는 구성하여 개별적으로 그 소재에 접근하거나 그 소재를 검색할 수 있도록 한경우,데이터베이스제작자의 권리,기타 편집 저작물의 저작자로서 저작권 등 지식재산권을 보유합니다.

제 19조 (개인정보보호)
"회사"는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계정정보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개인정보보호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플랫폼”에서 별도의 연결화면을 통하여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플랫폼”에 게시된 제3자의 사이트 및 제3자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 시에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노출된 "회원"의 계정정보를 포함한 모든 정보에 대해서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0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회사"와 "회원" 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회사”가 제공하는“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회사”와“회원”간에 이견 또는 분쟁이 있는 경우 양 당사자의 합의에 의해 원만히 해결하되,해당 분쟁이 원만히 해결되지 못하여 소송이 제기된 경우, 소송은 관계법령에 정한 절차에 따른 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단, 제소 당시 “회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불명확하거나 해외에 주소나 거소가 있는 “회원”의 경우에는 서울남부지방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24.[10]. [15]. 부터 시행합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동의를 해주세요.
로딩중...

알림 아이콘 메시지 내용